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는 여성긴급전화1366 부산센터와 함께 ‘여성 폭력예방 캠페인 # with you(위드유)’라는 주제로 민·관 합동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6월 16일 오후 2시 어린이대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정폭력은 물론 스토킹, 데이트폭력, 디지털성폭력,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라데이 릴레이 캠페인’을 펼쳐진다.

‘보라데이 캠페인’은 ‘LOOK AGAIN, 당신의 관심으로 여성폭력을 멈출 수 있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매월8일을 보라데이로 지정한 후 전국 광역시도 18곳에 위치한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를 중심으로 경찰, 구·군, 가정폭력상담소 및 가정폭력피해자 보호시설,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단체 16개 기관이 합동으로 ▲여성폭력 추방 및 아동학대 방지 구호와 함께 참여기관 합동 행진 ▲여성폭력, 데이트폭력, 디지털성폭력 추방 및 아동학대 예방 결의문 낭독 ▲네일아트,우드공예 체험, 풍선아트, 부직포 가방만들기, 판넬 전시 등 다양한 시민 참여활동을 통해 여성폭력에 대한 관심과 예방의식을 높이고 있다.

한편, 부산시 여성긴급전화1366 부산센터는 최근 늘어나는 스토킹, 데이트폭력, 디지털성폭력 등 극심한 심리적 불안과 개인정보 노출로 심각한 폭력 피해 여성들을 위해 즉각적인 전문기관의 도움이 필요하면 법률지원, 의료비, 긴급보호 등 일부 지원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하는 여성들이 365일 24시간 언제라도 피해상담과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여성긴급전화 1366부산센터는 국번없이 ☎1366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5 11:06: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