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4회 가야차(茶)문화 한마당 - 가야문화축제와 연계, 5월 1일까지
  • 기사등록 2018-04-23 14:46:05
기사수정

‘제14회 가야차(茶)문화한마당' 행사가 가야문화축제와 연계하여 4월27일부터 5월 1일까지 수로왕릉과 가야의 거리 일원서 개최된다.

김해장군차는 가야를 건국한 수로왕의 왕비인 허황옥 공주가 서기48년 아유타국에서 시집오면서 혼수품으로 차 씨앗을 가져와서 지금에 이르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통차다.

행사 기간에 장군차 홍보관을 운영하여 가야의 숨결과 문화가 고스란히 묻어 있는 역사성과 최근 각종 차 품평대회를 석권하고 있는 우수성, 최초 전래지의 역사성, 명차 제다과정 등을 집중 홍보하게 되며, 특히 김해지역에서 활동하는 300여 茶人들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장군차 홍보관과 시음장을 매일 운영할 예정이어서 올해 햇차도 맛보며 구매도 할 수 있다. 또한 4월28일 11시부터는 수로왕릉에서 김해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차인(茶人)들의 합동 헌다례를 시작으로 수로왕릉 뜰 특설무대에선 지난해부터 정립해 온 허왕후 궁중다례를 비롯한 각종 다법을 관람객들에게 직접 시연해 보이며 특히, 전국에서 모인 차인들이 펼치는 아름다운 찻자리경연은 관람객과 차인들이 함께하면서 전국 각지의 차향을 한 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세계명차 전시, 규방문화연구회원들의 작품 전시. 판매와 햇차 만들기, 장군차 화분심기, 장군차 떡메치기, 장군차 비누 만들기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관람객이 직접 참여 하면서 그윽한 차향에 빠져들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3 14:46: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