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레는 올 봄 부산에 가면” - 인생샷투어 등 부산 특화 3개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8-04-23 14:44:24
기사수정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와 함께 봄 여행주간 부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설레는 올 봄 #부산에가면’을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부산 지역 대표프로그램으로 <인생샷을 찾아 떠나는 부산 오픈 스튜디오>(이하 인생샷투어)를, 특화프로그램으로 <어서와 봄! 갈맷길은 처음이지?>(이하 갈맷길투어), <책 따라 떠나는 특별한 부산여행>(이하 책투어) 등 특색있는 3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표프로그램인 인생샷투어는 동부산권의 TV속 촬영지와 SNS를 연계한 개별관광객에게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참가방법은 해운대 구남로에서 출발하는 봄 여행주간 무료 셔틀버스에 탑승하여 TV속 촬영지 위주의 관광지를 방문해 인생샷을 촬영하고 인스타그램에 남기면 된다.

봄 여행주간이 끝난 후 최고의 인생샷을 뽑아 추첨을 통해 호텔숙박권, 요트탑승권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버스 운행코스는 해운대→달맞이길→청사포→송정→해동용궁사→드림세트장(죽성성당)→일광→기장 해안도로 카페 일원이며 버스 내 스토리캐스터를 배치해 부산의 TV속 촬영지 스토리도 소개할 계획이다. 또 코스별로 캘라그라피, 수제맥주, 핸드드립, 서핑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체험클래스를 운영하고 △드림세트장(죽성성당) 즉석사진관 △인기가수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특화프로그램 갈맷길투어는 갈맷길 코스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해안절경코스(2-2구간) 등 3가지 코스를 선정해 봄 여행주간 기간 주말에 운영하며 전문 길잡이가 동행하여 길안내 및 설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내가 바로 프로 트레커’이벤트를 개최하여 트레킹용품 착용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제공하여 재미를 가미할 예정이다.

특화프로그램 책투어는 하나투어와 공동 기획한 1박2일 인문학 투어 상품과 책처방 힐링콘서트로 구성하였다. 1박2일 인문학 투어 상품은 5월12일~13일 양일간 이바구스트 손민수 대표가 소개하는 부산의 속살 들여다보기 컨셉으로 역사의 디오라마전망대, 안용복기념 부산포개항문학관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운영되고 황령산 전망쉼터에서 김동영 작가(필명 생선)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도 진행된다.

또 독서문화공간 두두디북스와 함께 봄에 어울리는 음악공연이 가미된 책처방 힐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여행주간 기간 3차례 개최되며 참가자에게는 블라인드 북이 제공된다.

그 외에도 숙박어플 야놀자, 현대카드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 어플을 통해 동부산권 TV속 촬영지 인근 숙소를 3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500명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인생샷투어 셔틀버스 노선 인근 가맹점에서 현대카드로 5회 결제 시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3 14:44: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