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는 지역 대학생 및 청년층 1,000여 명을 대상으로 ‘多 JOB는 정장 DAY’ 사업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多JOB는 정장 DAY ’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협업사업으로, 청년 취업난이 가중 되면서 면접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면접에 필요한 이미지 연출과 모의면접에 대한 경험 등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작년 하반기 동안 부산지역 25개 대학 중 8개 대학을 선정, 재학생 및 졸업생 1,200여 명이 참여하여 면접에 필요한 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에 대한 경험 등을 제공하였다. 사업 종료 후에도 취업알선 및 컨설팅 서비스 연계를 통하여 참여 학생의 취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동의과학대학교 이원종 학생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각종 서비스를 체험하고, 실제 면접과 같은 구체적인 내용들로 면접관님들과 문제점을 찾아 자기만의 강점을 세울 수 있는 내용들을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본 사업에 대한 후기를 밝혔다.

한편,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여전한 청년 취업난 속에 면접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현실과 블라인드 채용 등 변화하는 채용 시장에 맞추어 면접 이미지 메이킹 특강 및 면접 사진촬영, 모의면접 체험 등 면접 지원을 중점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특성화고를 비롯해 부산지역 25개 대학 등 참여 학교 모집도 늘릴 예정이다.

참여학교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16일부터 27일까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접수받을 예정이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http://www.bitle.kr) 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https://ccei.creativekorea.or.kr/busan)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13 16:50: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