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영희 노동부 장관 구직현장 간담회 - 실업급여 지급조건 완화해 현실 지원약속 -
  • 기사등록 2009-02-26 00:00:00
기사수정
 
이영희 노동부 장관은 25일 오후 노동부가 후원하고 한국노총과 경총이 공동으로 운영 관리하는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를 방문해 센터의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센터에서 적극적으로 구직활동 중인 고객들과 자리를 함께했다.

이장관은 이날 구직고객과 컨설턴트와 함께한 간담을 통해 "최근 취업지원 현장을 돌아보며 어려운 경제여건에 따른 상황을 직접 느끼고 있다"며 "실업급여 지급조건을 완화해 보다 현실적인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또 직업능력개발계좌제가 인증된 기관에서만 시행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좁다는 구직고객의 의견에대해 "장기적으로 수급자 입장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 하겠다"라고 답했다.

아울러, 이 장관은 직업흥미 검사결과해석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 중인 강의실을 찾아 경기가 어려워 취업에 어려움이 많지만 취업성공을 위해 파이팅 할 것’을 주문하는 한편, 센터 임직원에게 보람된 일을 하고 있는 만큼 사명감을 갖고 더욱 열심히 사업에 임할 것을 당부하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02-2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