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9년도 1분기 디지털콘텐츠 대상 모집 - 수상업체 디지털콘텐츠관련 사업 가산점 부여 -
  • 기사등록 2009-02-26 00:00:00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는 26일부터 3월 13일까지 『2009년도 1분기 디지털콘텐츠(DC)대상』 응모작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부문은 영상/CG/VR콘텐츠, 모바일콘텐츠, 교육/정보콘텐츠, DC서비스(플랫폼)모델 등 총 4개 부문으로 시상은 각 부문별로 1개의 콘텐츠에 수여된다.

디지털콘텐츠(DC)대상은 지난해까지 3개 부문(영상콘텐츠, 교육/정보콘텐츠, DC서비스(플랫폼)모델)에 대해 시상해왔으나,올해부터는 모바일을 통해 활용가능한 정보, 음악, 문자, 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를 선정하는 「모바일콘텐츠」 부문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참가신청서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홈페이지(www.software.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수상작 선정결과는 3월 중 개별통보 및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각 부문별 수상업체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수상작에 대한 홍보·마케팅 및 해외전문교육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또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디지털콘텐츠관련 사업 참여 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분기별 대상 수상작은 연말종합심사를 통해 시상하는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의 자격이 주어진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주관하는 『2009년도 디지털콘텐츠(DC)대상』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한국교육방송공사, SK텔레콤, LG텔레콤 등이 공동주관하며, 중소 DC기업의 콘텐츠개발을 촉진하고 홍보·마케팅 및 국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매 분기별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02-2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