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별 테마 서가 운영 - 유아, 건강, 여행, 리빙 등
  • 기사등록 2018-02-02 15:02:53
기사수정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구립도서관별 테마 서가를 운영한다.

북구는 지난해 성별, 연령, 계층별 도서 열람·대출 기록 등 빅데이터 분석과 주민 설문조사를 통한 도서관 운영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구립 도서관별 이용자 욕구를 파악해 도서관 특성에 맞는 각각의 테마를 도출했다.

중앙도서관은 '여행', 매곡도서관은 '청소년·진로', 기적의도서관은 '유아 및 육아', 농소1동도서관은 '건강', 농소3동도서관은 '리빙', 염포양정도서관은 '전문서적', 명촌어린이도서관은 '영어'를 테마로 결정했다.

각 구립도서관은 이달 중 테마 서가를 마련하고, 분기별 도서구입시 테마에 맞는 도서를 일정량 구입해 비치한다. 또 장서점검을 통해 테마에 맞는 기존 도서를 재분류해 비치하고, 오는 4월부터 본격 테마 서가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북구는 테마 서가 운영으로 도서관 이용자의 편리성이 극대화되고, 향후 특성화 도서관 운영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북구 관계자는 "구립도서관 테마 서가 운영은 변화하는 이용자 욕구를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도서관 서비스"라며 "테마 서가 운영을 통해 도서관에서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02 15:02: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