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효준 글로벌 총괄부문장(왼쪽)과 성동화 WM총괄부문장.(사진제공=BNK금융지주)

BNK금융지주(회장 김지완)가 3일 안효준 전 BNK투자증권 대표를 그룹 글로벌 총괄 부문장(사장)으로 선임했다. 또 부산은행 성동화 부행장보를 그룹 내부 공모절차를 통해 그룹 자산관리(WM) 총괄부문장(전무)으로 선임했다.

안효준 글로벌 총괄부문장(사장)은 1963년생으로 부산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호주국립대(AGSM)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1992년 서울증권 뉴욕사무소장을 역임하고 호주 ANZ 펀드운용 매니저, 다이와증권 서울법인 이사, 대우증권 홍콩법인 이사, 독일계 자산운용사인 비이에이유니온인베스트먼트 아시아지역 펀드매니저를 거쳐 국민연금공단에서 해외증권실장과 주식운용실장을 역임했다.

또한 2013년 교보악사자산운용 대표이사와 지난해 BNK투자증권 사장을 역임한 글로벌 경험과 역량을 고루 갖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성동화 WM총괄 부문장(전무)은 1961년생으로 경북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부산은행에 입행했다. 성 전무는 중국 칭다오 사무소장, 국제금융부장, 자금증권부장을 거쳐, 2015년 남부영업본부장에 선임되었고 이후 준법감시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 업무지원 담당 부행장보을 역임했다.

BNK금융그룹은 지난 9월 김지완 회장 취임 후 ‘자본시장’, ‘글로벌’, ‘디지털’, ‘WM’ 등 4개 부문을 그룹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고 그룹 계열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수익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BNK금융 관계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외부 공모를 통해 조만간 그룹 디지털 총괄 부문장이 선임될 예정”이라며 “디지털 총괄 임원 선임으로 매트릭스 체계가 완성되면 지주사를 중심으로 계열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추진한다는 김지완 회장의 경영전략이 본격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03 11:40: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