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장군청.

기장군이 ‘2017년 대한민국 도시대상평가’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국토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2017년 대한민국 도시대상평가’에서 기장군은 도시경제 부문에서 전국 1위에 올랐다. 이는 군단위 전국 최초이며 ‘대한민국 도시대상’ 4년 연속 수상이다.

18일 평택시 평택호관광단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김경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 수상지자체장, 도시분야 유관단체 등 각계인사와 시민단체들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국토부가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인프라를 평가하고 도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지자체의 자발적인 노력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권장·보급하기 위해 2000년 첫 시행해 올해로 18회째를 맞고 있다.

올해도 전국적으로 경쟁력있는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응모한 가운데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환경, 지원체계 등 4개 부문 67개 항목별로 평가했다.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및 국토연구원 소속 도시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서면 및 현지실사를 병행해 평가가 진행됐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기장군이 전국적으로 살기 좋은 도시의 모델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도시 전분야에서 골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7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전 행정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대상을 수상하는 기장군은 국토교통부의 재정지원사업 대상 선정시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18 12:52: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