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실물 카드없이 결제 가능한 ‘썸패스(SUMPASS)’서비스를 16일부터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를 통해 제공한다.

썸패스는 계좌기반 간편 결제 서비스로 ‘썸뱅크’에 결제계좌를 등록하고 각 가맹점 QR코드를 ‘썸뱅크’ 앱으로 스캔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등록된 가맹점 계좌로 즉시 이체해 결제된다.

썸패스 서비스 오픈으로 영세상인, 푸드트럭, 카드 단말기 미설치 업체 등 기존 카드 중심 결제시장에서 소외됐던 소상공인에게 결제대금 실시간 입금, 결제수수료 절감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는 현금소지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정욱 부산은행 미래채널본부장은 “‘썸패스’ 서비스가 기존 ‘공급자 중심’의 결제시장을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결제하는 ‘사용자 중심’의 결제시장으로 이동하는 새로운 결제 패러다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년 발생하는 카드 복제 사고를 근원적으로 예방할 수 있어 보안성 부문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본점 영업부에 ‘썸패스’ 체험존을 마련해 체험고객에게 머그잔 등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실제 체험 후기를 SNS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1월말까지 시행한다.

썸패스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에 한해 우선 적용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16 12:40: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