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화장품 시장에 안티에이징 바람이 거세지면서, 화장품 업체들은 주름을 펴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주는 링클케어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노화를 예방하는 기능이 주를 이루던 기존의 제품들과 다르게, 집중케어를 통해 이미 생성된 주름까지 개선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주름개선에 기능하는 주성분도 콜라겐, 레티놀, 코엔자임Q10 위주에서, 마린 콜라겐, 아기렐린, 레티노에이트, egf, rg2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천연화장품 브랜드 엘리샤코이(http://www.elishacoy.com)는 마린 콜라겐과 아기렐린을 주 성분으로 한 링클아웃 퍼펙트라인 크림을 신규 출시했다.
마린콜라겐은 피부를 구성하는 아미노산 세린이 일반 콜라겐보다 4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주름 개선에 더욱 탁월하며, 물용해도가 가장 뛰어난 프롤린의 함량이 높아 체내 흡수가 빠르다. 또한 아기렐린은 30일간 주름 부위에 해당 물질을 적용하는 실험에서 주름 깊이가 30% 정도 완화되는 결과를 보였는데, 이는 레티놀보다 3배 이상 빠른 개선 효과이다.
이처럼 생성된 주름을 완화시키는 데에 있어서 보톡스처럼 빠르고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이 입증된 아기렐린은, 세계피부학회에서 우수한 주름개선 성분으로 인정받으면서 화장품 업계의 화두로 떠올랐다.
엘리샤코이의 제품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김윤영 실장에 의하면, 보톡스가 근육을 마비시킴으로써 주름을 일시 제거해주며 반복적인 시술을 필요로 하는 데에 반해, 아기렐린은 근육을 이완시켜 주름을 완화하며 피부의 지속적인 건강과 탄력 회복에 기여하기 때문에 훨씬 안전하고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모공수축을 통해 탄력을 강화해주는 특허물질(제라늄, 아선약, 지유, 계피, 연꽃 추출물)과 강력한 수분 공급 기능을 가진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주요원인 중 하나인 피부 건조를 막는 데에 효과적이다.
소망화장품에서는 홍삼에서 추출한 Rg2가 함유된 ‘다나한 RgⅡ 안티 링클 크림’을 출시하였으며, 오휘의 링클 리페어 크림은 새롭게 떠오른 주름 개선 성분인 옥시탈란-SF 성분을 함유해 일반 주름뿐 아니라 피부 처짐을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