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추석명절 물가안정대책 추진 - 농축산물·생필품 등 추석 성수품 32개 중점 관리
  • 기사등록 2017-09-20 12:18:15
기사수정
울산광역시청사.

울산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생활물가 안정을 위해 ‘물가안정대책’을 실시한다.

울산시는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설치해 추석 성수품 32개 중점 관리품목에 대해 집중적으로 가격변동을 모니터한다.

중점관리품목은 사과, 배 등 추석 성수품과 쌀, 두부, 휘발유 등 생필품, 외식메뉴인 돼지갈비와 삼겹살 등이다.

현재 울산시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생필품 가격 조사를 하고 생활물가 비교정보를 시 대표 누리집을 통해 2주마다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점가 및 농수산물도매시장, 전통시장 내 소매점포 등을 대상으로 추석제수용품을 중심으로 가격표시제 및 원산지 표시 이행여부, 담합에 의한 가격 인상 등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해 중점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시민들에게 정확한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유통거래질서를 확립하고자 실시하며 위반 업체에 대해서는 추가 점검 등을 실시한다.

‘지역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가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8일간 농협울산지역본부 등 8개소에서 운영되며 햅쌀, 과일, 제수용품, 선물세트 등을 시중가격 대비 10~20% 할인 판매한다. 

범서농협 등 7개소(울산원예농협, 농소농협, 중앙농협, 삼남농협, 청량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가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신선한 농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명절선물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차례상 준비는 전통시장으로’ 캠페인을 벌이며 물가모니터를 활용한 성수품 등 중점 관리품목에 대한 지속적인 물가관리로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20 12:18: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