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해시 소상공인 워크숍이 지난 15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관내 소상공인들과 유관기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워크숍에서는 소상공인 상생사례 발표와 4차산업 및 소상공인 상생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 지원시책 설명, 분임토의 및 조별(업종별) 멘토와의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올해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 출범 이후 처음 가진 이번 워크숍은 소상공인 상생사례 발표로 실제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재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에 대한 문제점을 같이 인식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밥1번지 구윤희 대표의 소상공인 상생사례발표와 김규환 국가품질명장(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의 특강은 창업성공의 비결과 고객 유치 방법 등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확보에 필요한 진솔한 내용들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주관한 양대복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개인의 이익만이 목적이 아닌, 소상공인이 지역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결속의 장 뿐만 아니라 의식개혁에 큰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김해시에서도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8 16:33: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