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학생들을 위한 생활정보 공유의 장인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부산시민공원 아트센터부지광장에서 열린다.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행사의 전 과정을 직접 주도,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선보이는 행사로 지난 2010년 서울에서 시작했다. 부산에서는 2011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7번째를 맞는다.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 YOU&I Univ!’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그것에 걸맞게 ▲강연 ▲공연 ▲전시 ▲취업·창업 ▲참가단체 ▲참가기업 ▲이벤트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컨텐츠를 마련한다.

강연에는 김종윤 야 놀자 부대표와 윤승철 시인, 박현서 BJ, 영화배우 한성용, 임경선 작가, 개그우먼 허안나 등 유명 연사들이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청춘세포’, ‘대학배틀’ 등 경연을 통한 관객 참가형 공연과 얼굴에 맞는 눈썹정리, 퍼스널 컬러, 어린시절의 추억을 회상 할 수 있는 땅따먹기, 딱지치기, 문방구 등의 다양한 참여형 콘테츠도 만날 수 있다.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만의 취업스토리’라는 주제로 대기업 선배에게 듣는 현실적인 취업이야기인 취업토크콘서트도 열린다. ‘FIND_ME’ 라는 콘셉트로 실질적인 취·창업 관련 맞춤형 콘테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유니브엑스포가 20대 대학생들이 대학교 수업으로 배울 수 없는 사회생활과 취업에 꼭 필요한 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대학생활을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8 09:36: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