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관광공사가 7일 벡스코에서 ‘2017 제5회 부산 글로벌 MICE 포럼’을 개최한다. 제6회 부산 MICE 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동반과 협력, 함께 성장하는 MICE’이다.

포럼에는 BBC 생방송 인터뷰 중 방송사고로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은 부산대 정치학과 로버트 켈리 교수가 기조연설자로 등장한다. 켈리 교수는 BBC, CNN, 블룸버그 통신 등 유력 해외매체에 동아시아 국가 정치 및 관계에 대해 기고하고 있으며, 이번 포럼에서 동북아시아에서의 부산의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는 부산 MICE 산업의 가장 핵심 이슈에 관한 2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2026 김해 신공항 개항과 부산 국제관광·마이스 발전 전략에 대해 이성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사가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2017 밀라노 세계엑스포(등록 엑스포) 한국관 관장을 역임한 조덕현 한국관광공사 박사가 EXPO 2025 유치경쟁과 부산엑스포 2030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김봉기 동서대 교수를 좌장으로 지역 학계의 대표주자들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부산 글로벌 MICE 포럼은 2013년부터 부산관광공사가 출범하면서 부산 MICE페스티벌 기간 동안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제적인 MICE 포럼이다. 이번 행사에는 MICE 산업 관계자, 관광·컨벤션 및 국제관계학 학계인사 등 2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6 10:52: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