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이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음달 말까지 주민 의견을 접수한다.

하동군민이면 누구나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의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정보공개-재정현황-예산편성참여방 코너 또는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서식에 적어 군청 기획조정실(055-880-2021)이나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부서와 올해 신설되는 읍면 참여예산지역위원회에서 타당성, 효과성, 실현가능성, 실무심사 후 하동군의회의 심의를 거쳐 반영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하동군은 이에 앞서 내년 당초예산 편성에 주민의견을 수렴하고자 지난달 28일부터 주민 설문조사도 실시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설문조사는 예산편성 시 투자확대 및 축소분야, 부문별 우선 추진사항 등 총 12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군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홍보배너 중 ‘2018년도 예산편성에 바란다’의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된다.

하동군 관계자는 “주민 의견은 군민참여예산제 일환으로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예산에 반영하고자 시행하는 만큼 특히 노인·장애인, 여성·청소년, 다문화가정, 사회단체 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18 17:04: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