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의 미래 성장동력 산업을 발굴하고 청년 창업붐 조성을 위한 '제3회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9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송상현광장 내 선큰광장과 창업카페 1호점에서 열린다.

이번 경진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주)의 후원으로 부산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우수하고 신선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무박 2일로 진행된다. 찾아가는 시립교향악단의 공연과 함께 인디밴드, 힙합 공연 등 축제형태의 경진대회로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주) 및 부산대표 창업기업 참여로 우수 아이템의 투자지원과 함께 인재채용 연계 등 신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의 발굴·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소속 20여명의 창업멘토의 재능기부로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한 사업화 방안 마련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총 10개의 단체팀 시상과 6명의 개인 시상이 주어지며, 최우수 1개팀은 실리콘밸리 견학의 특전이 부여된다.

향후 우수아이템에 대한 세계적인 창업경진대회 진출을 위해 수상팀의 사후관리 지원으로 청년 아이템의 글로벌 진출을 도울 전망이다.

참가규모는 60개팀 300여명으로 선착순 접수(참가비 1인당 2만원)하며, 참가대상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외국인 유학생 포함)이다. 9월 8일까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051-629-7953, 7959)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무박2일 동안 야외텐트라는 이색공간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들과 함께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한 실전창업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성공스토리의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10 13:54: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