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해시가 행정전화번호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전면 개편해 오는 10일부터 시민용과 직원용으로 분리해 확대 서비스한다.

시민용 행정전화 앱에는 담당업무별 검색기능이 없는 기존 앱의 불편함을 개선해 담당직원, 부서, 업무 등 다양한 검색방법으로 업무 담당자 행정전화번호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찾아 통화할 수 있게 했다.

앱 메인화면에서 바로 김해시 콜센터와도 연결할 수 있다. 공지사항 기능이 추가돼 각종 시정정보 및 긴급재난정보 등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직원용 행정전화 앱은 개인정보 보안강화를 위해 핸드폰기기 인증, 2차 암호적용 및 DB암호화 등 강력한 보안기술 적용으로 시민용과 별도로 앱 상에서 직원 상호간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직원 외에는 자료를 열람할 수 없도록 조치했다.

앱 서비스 이용방법은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Play)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 ‘김해시 행정전화’를 검색해서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모바일 행정 서비스로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내부 직원용은 재난, 재해 등 각종 긴급상황 발생 시 현장 근무자와도 빠른 비상연락이 가능해져 시민에게 더욱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08 13:58: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