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7 드론챌린지코리아’가 오는 11일 오전 11시 한국해양대학교 내(국토교통부 지정 전국 유일의 해상공역)에서 개최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2017 드론챌린지코리아’는 작년과 달리 국내 드론 전문기업 13개사를 선정해 해상환경에서 특화된 임무를 수행하는 드론 시제품제작을 지난 6월부터 지원해 그 성과물을 해상공역에서 시연 및 전시하는 행사로 산업육성의 의미를 강화했다.

행사는 실증부의 개발드론 전시 및 시연, 일반부의 자율미션 경진대회, 드론 해상공역 오픈 세레모니로 구성됐다. 참가팀은 실증부에 전시 7개 업체와 전시 및 시연에 6개 업체가 참가한다. 일반부에는 11팀이 참가해 자율미션 경진대회를 갖는다.

드론산업은 2015년 정부가 선정한 미래성장동력에 포함돼 정부 차원에서 적극 육성하고 있는 차세대 전략산업이다. 부산시는 지난해부터 매년 국내 최초·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문 전시회 ‘드론쇼 코리아’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

(재)부산테크노파크, 부산대학교, 신라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물인터넷(IoT) 기반 해양도시관리 실증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공공기관의 드론활용 수요에 대해 실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시는 이러한 해양도시 드론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드론이 해상환경에서 운용되는 현장을 공공기관에게 소개하고, 일반부 자율미션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하여 ‘2017 드론챌린지코리아’ 행사를 개최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08 10:27: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