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도 전국해양스포츠 대회 개최 - 이달 26∼27일 송도해수욕장…6개 종목, 5만명 참가
  • 기사등록 2017-08-07 09:28:58
기사수정
지난해 열린 다이빙대회 행사 모습.

제4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송도 전국해양스포츠대회가 오는 26일과 27일 이틀간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대회는 생존수영, 바다카약, SUP(스탠드 업 패들 보드), 비치사커, 해상다이빙, 핀수영 등 6개 종목으로 치러지는데, 선수 2000여명을 포함해 총 5만여 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전망이다.

이 가운데 해상다이빙은 전국 유일의 해상다이빙대에서 열리는 송도해수욕장만의 특화된 경기로 매년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올해에는 동호인들의 해상다이빙쇼를 확대 운영해 더욱 화려하고 멋진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해양수산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올해 신설된 생존수영은 해상생존 기본·구조용품 생존·해상구조 생존·CPR & 해상구조 등으로 진행된다. 초·중·고생 및 대학생, 일반인은 물론 군인·경찰관·소방관을 비롯한 기관 근무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 행사는 부산 서구 주최, 서구체육회·한국해양소년단연맹·부산시수중협회·부산서구스포츠클럽 주관, 해양수산부·부산광역시 후원으로 개최된다.

서구는 이번 대회를 선수·관광객·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상다이빙쇼, 전국청소년댄스경연대회, 이색스포츠대회, 프로축구 부산아이파크가 운영하는 축구체험부스 등 다양한 참여행사를 마련해 공예체험장·먹거리부스도 운영한다.

특히 전국청소년댄스경연대회는 올해 서구 승격 60주년을 맞아 시상금 규모를 확대(1위 1개 팀 도서상품권 100만원 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07 09:28: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