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은행, 장애인 인재육성 및 채용 박차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와 협약
  • 기사등록 2017-08-04 09:17:49
기사수정

BNK경남은행이 역량 있는 장애인 인재 육성과 채용에 나선다.

경남은행은 지난 3일 장애인 채용 확대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센터장 이국주)와 ‘장애인 맞춤훈련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유충렬 경남은행 본부장은 창원맞춤훈련센터를 방문해 이국주 센터장과 ‘장애인 맞춤훈련 협약식’을 가졌다.

금번 협약으로 경남은행은 장애인 신규채용 예정 교육생을 선발해 이달 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창원맞춤훈련센터에서 은행 업무 관련 직무를 비롯해 직장생활에 필요한 오피스 교육, 직장예절, 스피치 훈련 등을 진행한다.

​지난 6월 개소한 창원맞춤훈련센터는 맞춤형 직무 훈련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경쟁력을 갖춘 장애인 인재를 양성하는 전문직업교육기관이다.

맞춤훈련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9월 정식으로 채용되어 본점 각 부서에 배치받아 근무할 예정이다.

​유충렬 본부장은 “창원맞춤훈련센터와 장애인 맞춤훈련 협약을 통해 장애인 인재의 체계적인 육성과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장애인 채용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04 09:17: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