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택금융공사(HF)는 2017년 은퇴금융 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달 29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하는 하반기 은퇴금융아카데미는 은퇴준비에 필요한 금융지식과 생활정보를 제공하며, 일부 지사에서는 기본과정 외 법률·세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과정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서울을 시작으로 경기·부산·대구·광주·대전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은퇴준비와 재무설계, 소득과 지출관리, 자산과 부채관리, 상속과 증여 등 금융지식과 응급처치 교육, 금융사기 예방, 가족과 소통하기, 명사특강 등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사 홈페이지(www.hf.go.kr)에서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은퇴를 준비하는 분들이 행복한 노후를 계획할 수 있도록 은퇴금융 아카데미를 통해 유용한 금융지식 및 생활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은퇴금융 아카데미는 지난 2015년 4월 출범 이후 현재까지 총 4368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올해에는 금융교육 소외지역의 정보접근성과 교육서비스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은퇴금융 아카데미’를 신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01 10:50: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