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허성곤 김해시장.

허성곤 김해시장이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행정대상을 수상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지방자치TV에서 주관하며, 국민을 위해 의정활동에 헌신해온 국회의원과 지방자치 22주년을 맞아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자치단체장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조례 발의 및 통과 실적, 공약이행, 투명성 및 청렴성 등을 심사해 상위 10%의 자치단체장에게만 수여한다.

허성곤 시장은 취임 후 1년 2개월 동안 85건의 조례를 발의‧통과시킴으로써 적극적인 자치법규 추진을 통해 시민 편익을 도모했다.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도 총 51건 중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출범, 직장맘지원센터 설치, 율하천/대청천 생태하천 복원, 경전철 MRG 재구조화 등 19건을 완료시켜 재임기간 대비 높은 이행률을 보였다.

청렴성 부분에서도 지난해부터 청렴‧청결‧친절 운동을 공직자뿐만 아니라 범시민운동으로 전개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시행해 깨끗한 시정 구현에 이바지 했다.

허 시장은 이외에도 지역균형발전과 산업경제, 복지, 교육, 관광, 환경 등 여러 분야에 걸친 다양한 현안사업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 불편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허 시장은 “이 상은 저 뿐만이 아니라 김해시청 공직자를 비롯한 55만 김해시민들이 모두 한마음으로 김해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덕분”이라며 “처음 다짐했던 마음으로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만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0 10:03: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