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외교부와 공동으로 7일 오후 2시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주요 국제기구의 인사담당관을 초청해 ‘제10회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제형사재판소(ICC),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난민기구(UNHCR), 유엔자원봉사단(UNV),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유엔사무국(UN Secretariat),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등 7개 국제기구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해 각 기구의 인사정책 및 채용정보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에 한해 국제기구 인사담당관이 직접 진행하는 모의 면접과 유엔난민기구(UNHCR)의 실제 채용 면접이 실시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지역 청년들의 국제기구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기획재정부 행사를 포함해 3년 연속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에는 국제기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국제기구 아카데미를 개설·운영 중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우리 젊은이들의 국제기구 진출의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지역 청년들이 자신의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고 앞으로 국제기구에 진출해 인류 공동체적 가치 증진에 이바지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6 11:14: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