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효성로 위치도.

창원시가 21일 도로명주소위원회를 개최해 성산구 연덕로와 진해구 충장로 일부구간에 명예도로명 ‘효성로’와 ‘손원일로’를 부여했다.

‘명예도로명’은 도로구간마다 부여된 도로명의 일부구간에 부여하는 것으로, 기업 활성화 및 지역주민의 자긍심 고취 등을 위해 대상자의 도덕성, 사회헌신도 및 공익성 등을 고려해 부여하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사용기간은 5년으로 주소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명예도로명 ‘효성로’는 창원지역의 글로벌 기업인 ㈜효성이 지속적인 사회공헌과 고용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해 성산구 연덕로 일부구간인 효성1공장과 효성2공장 사이의 도로구간에 부여했다.

손원일로 위치도.

‘손원일로’는 해군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손원일 제독의 호국정신 선양과 ‘해군의 도시’라는 관광이미지를 위해 진해구 충장로의 시점인 해군기지사령부에서 진해역까지의 도로구간에 부여했다.

이번에 부여된 명예도로명의 사용기간은 2022년 6월 19일까지다. 만료 1개월 전 창원시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를 통해 연장이 가능하다.

창원시 관계자는 “명예도로명 부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시너지효과와 역사적 인물을 통한 지역주민의 자긍심 고취 등 우리시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1 15:52: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