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북구, 탄소 제로 릴레이 투어 - 온실가스 저감과 저탄소 친환경생활 요령을 배워요!
  • 기사등록 2017-06-02 09:41:53
기사수정

부산 북구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이하 기후관)은 지난달 25일 만덕3동 통장협의회를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관내 13개 동주민센터 주민들을 대상으로 『탄소 제로! 릴레이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구온난화 가속화와 이상 기후로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기후 변화를 겪고 있는 가운데, 그 동안 유․소년 위주로 진행했던 기후변화 교육을 성인층까지 확대해 진행하게 됐다. 기후관의 상설 전시체험관에서 온실가스와 기후변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를 진행하며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발생 저감을 위한 노력을 실천했다.

아직까지 대부분의 에너지를 화석연료에서 얻고 있는 상황에서 『탄소 제로! 릴레이 투어』 참가자들은 기후관의 태양열, 지열, 풍력, 태양광 등 대체에너지에 대한 체험을 했으며, 특히나 태양열 조리기를 이용한 “쥐포구이”는 많은 인기를 끌었다. 

황재관 북구청장은 “기후관의 『탄소 제로! 릴레이 투어』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게 하고 온실가스 저감 및 저탄소 친환경생활을 실천하는 자발적 그린리더로 변모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02 09:41: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