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동군, 어린이집 아동 충치예방 불소도포 -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 기사등록 2017-06-02 09:37:48
기사수정

하동군은 생애주기별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2017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사업은 치아관리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길러주고 영구치 우식증(충치) 예방을 위한 사업으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17곳을 대상으로 한다.

영구치 우식증은 만 6세부터 증가해 20세 무렵에 이르면 경험률이 90%에 이르는 등 대다수의 국민이 경험하기 때문에 아동기 때부터 예방처치 등을 통한 지속적인 구강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하동군보건소는 공중보건의 등 전문인력을 편성해 이달 말까지 13개 읍·면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순회하며 4∼7세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사업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이번 교육에서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치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구별법, 치아우식증 발생원인 및 예방법, 올바른 칫솔법 등을 소개하고 구강위생용품을 배부한다.

또한 10세를 전후해 많이 발생하는 충치 예방을 위해 충치 원인균에 저항성이 높고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이에 따른 주의사항도 안내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순회교육에서 생애주기별 맞춤형 치아 관리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은 물론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02 09:37: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