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원인님, 백전면 업무처리 만족하셨습니까?” - 함양군 백전면, 5월부터 ‘클린콜 서비스’…1주일간 완료된 사업 8건 백전면장 직접 전화
  • 기사등록 2017-05-19 10:22:46
기사수정

함양군이 전방위적인 청렴도 향상에 매진하는 가운데 백전면에서 백전면장이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를 걸어 업무처리 만족도를 묻는 ‘클린콜 서비스’를 실시해 화제다.

백전면은 이달부터 매주 수요일 반부패 청렴 취약분야에 대한 체계적 관리로 도덕적 해이를 일소하고자 클린콜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린콜 서비스’는 일정시기 동안 진행된 업무가 최종 완료된 후 백전면장이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를 걸어 업무 만족도와 건의사항을 묻고 이를 적극 반영하는 서비스며, 백전면 외 군청 실과소별로 사업체 담당 부서장도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최광정 백전면장은 지난 17일 10~17일간 완료된 1000만원 이상 보조사업과 산지전용, 공사 등 8건에 대해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업무처리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셨고 민원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이 겪은 불편사항 및 문제점은 없으셨느냐” 상세히 묻고 “민원인님의 의견을 적극 존중해 앞으로도 고객 중심 행정서비스의 질을 적극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클린콜 서비스를 받은 보조사업자 정 모씨는 “지금까지 많은 일을 해왔지만 직접 면장님이 전화를 걸어 업무처리에 대한 만족도를 물어보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며 “클린콜 서비스로 평소 궁금했던 내용도 물을 수 있는 일대일 상담까지 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이번 서비스가 일회성에 머물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져 행정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향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한편, 군은 11개 읍면별 청렴시책을 추진 중이며, 청렴간담회, 해피콜서비스, 직원청렴교육, 청렴칭찬릴레이, 청렴동아리 운영 등이 다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9 10:22: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