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각 군 현역병 모집 주기를 기존 격월 또는 분기 단위 모집에서 매월 접수로 변경한다고 25일 밝혔다. 7월 입영하는 육군·해군(해병대)·공군 모집병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모집분야별 접수는 육군 기술행정병·어학병·전문특기병은 5월 10일까지, 해군(해병대)·공군 일반기술병은 5월 4일까지, 육군 최전방수호병․직계가족복무부대병은 5월 11일까지, 육군 동반입대병·유급지원병은 5월 15일까지다.

육군·해군(해병대)·공군 일반기술병은 서로 중복지원이 가능하나 육군 최전방수호병과 어학병·전문특기병·직계가족병·동반입대병은 다른 모집분야와 중복지원이 되지 않는다.

이달 접수부터는 기존 격월 또는 분기 단위 모집에서 지원자들의 선택기회 확대와 모집병 충원 제고를 위해 매월 접수로 변경되며, 추첨선발하는 동반입대병과 직계가족복무부대병․최전방수호병 등의 기존 입영일(월)별, 부대 1개만 선택하는 방식에서 입영월·부대를 1~3지망까지 선택하게 함으로써 선호하는 입영일(월)·부대 쏠림현상을 방지하게 된다.

지원 전 병무청홈페이지(www.mma.go.kr) 병무민원포털 '내 점수 미리 알아보기'에서 기술자격 및 가산항목 등을 입력하면 모집분야별, 군사특기(계열, 직종)별 본인의 예상점수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모집병 지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홈페이지 또는 부산지방병무청 현역입영센터(051-667-534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25 12:00: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