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체육시설 늘려 삶의 질 향상추진 - 2013년까지 32억원 예산투입,등산로,공원,마을공터등-
  • 기사등록 2009-01-19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시민들의 생활수준 향상으로 개인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유휴 공간, 놀이터 등에 시민친화형 생활체육시설을 크게 늘리기로 했다.

“웰빙도시 부산조성”을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올해부터 2013까지 5개년 계획으로 32억원의 예산을 들여 등산로, 공원, 마을공터 등 유휴공간 및 놀이터에 시민친화형 생활체육시설 80개소를 확충할 계획이다.

장애인, 어르신 등 소외계층을 위한 생활체육시설과 생활인근에서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여가선용 체육시설을 중점적으로 설치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특히, 전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적 안배를 고려하여 체육시설을 확충해 나갈 것이다.

설치 대상시설은 △론볼, 파크골프장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유하는 체육시설 △어르신 등 소외계층을 배려하고 가족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시설 △ 마을공터, 놀이터 등을 활용한 손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야외용 헬스기구△휴게실(파고라), 화장실, 간이의자 등 휴식시설 △산책로, 조경 등 주변 환경에 알맞은 수목식재와 녹지 공간이 들어서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대상사업지는 구․군의 신청을 받아 주변인구, 재정 등 지역여건, 지원액 등을 감안해 시에서 심의. 선정하고 시설물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동호인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01-1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