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감정원은 지난 13일 ‘부동산 전자계약의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에게 편리하고 경제적이고 안전한 부동산 전자계약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한달간 실시된 공모전에 개업공인중개사, 대학생, 일반시민 등이 아이디어를 제출해 아이디어 공모 위원회를 열어 최종 3건(우수상 1건, 장려상 2건)이 선정됐다.

우수상으로 시스템 연계시 활용가능성이 높은 ‘주택임대관리 분야 전자계약 확대를 통한 서비스 활성화(김덕용 한국거래소시스템즈 대표외)’, 장려상은 개업 공인중개사 현장 경험을 살린 ‘개업공인중개사들의 부동산 전자계약 활성화방안(정용화 은행현대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공인중개사)’과 단계적 활성화 방안을 고민한 ‘부동산 오프라인 문서의 전자문서화(김의겸 피알엠플러스 이사)’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변성렬 한국감정원 원장 직무대행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과 당선된 수상자들께 깊은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우리원은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등을 참고해 편리하고 안전한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관리,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7 17:38: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