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종대 관광모노레일 설치 민간사업자 모집 - 7월 민간제안서 접수해 사업시행자 선정, 내년 6월 착공
  • 기사등록 2017-04-11 14:16:26
기사수정
태종대 관광모노레일 노선도.(자료제공=부산시)

부산시는 태종대 관광활성화 핵심사업인 태종대 친환경 관광모노레일 설치사업과 관련해 12일 민간사업자 모집 공고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7월에 민간제안서를 접수받아, 평가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지정한 후, 금년내 사업시행자를 최종 결정한다. 내년 6월에 착공해 2019년말에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부산시는 공모에 앞서 태종대 모노레일 도입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전문가 토론회와 주민설명회를 거쳤으며, 민간사업자 공모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회의를 실시했다.

관광모노레일은 매연·소음, 우천시 운행중지, 장시간 탑승대기 등의 문제점이 있는 다누비열차를 대체해 자연 훼손이 최소화되도록 태종대 내부 도로를 따라 지상 약 5m 위에서 운행된다.

부산시에서는 태종대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작년 6월부터 장·단기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이달 전망대 전체를 리모델링해 재개장했고, 노후된 정문을 열린 공간으로 재단장해 6월에는 차량 야간개방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태종대에 관광모노레일이 도입되면 태종대의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시민과 관광객이 찾고 싶어하는 새로운 관광 메카로 재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1 14:16: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