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017년 ‘R&D 사업계획 컨설팅’ 지원사업 1차 신청을 14일까지 중소기업 컨설팅플랫폼를 통해 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 도입한 ‘연구개발(R&D) 사업계획 컨설팅’ 사업은 R&D 사업의 수행경험이 없는 중소기업과 외부전문가를 매칭해 R&D 사업계획서 작성을 지원한다.

중기청 R&D 과제 처음 신청 기업의 비율은 66.1%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반면, 정부의 R&D 사업 신청 서식 간소화를 위한 지속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다수 중소기업은 사업계획서 작성에 애로를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중진공 관계자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R&D 사업 참여를 희망하나 기획 단계부터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기술개발 진입 장벽이 낮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청기업은 선정평가위원회의 서면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기업으로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사전에 Pool 등록된 기획전문기업을 매칭해 기업기술 분석 및 구체화, 기술현황 조사, 기술개발 목표 수립, 실행방안 도출 순으로 4MD 이상 R&D 사업계획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사업계획서 작성이 완료되면 R&D 과제 선정 2차 단계인 대면평가 역량 향상을 위한 멘토링 지원이 1MD 이상 이어진다.

연간 지원규모는 50억원으로 업체당 총 사업비의 80%이내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3페이지 이내로 ‘기술개발계획서’를 작성하여 신청기간 내 중소기업 컨설팅플랫폼(www.smbacon.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중기청 현장클리닉, 중진공 기업진단 추천 기업 등은 각 2점씩 최대 5점의 가점이 주어진다. 이번 1차 접수 이후 2, 3차는 7월과 10월에 추가로 접수한다.

문의는 사업장소재 관할 지방 중소기업청 또는 중진공 창업기술처(055-756-7901), 부산지역본부 등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1 12:19: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