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중현 기자 기자
부산지방중소기업청(청장 조종래)은 1인 창조기업의 우수 제품과 아이디어의 사업화에 필요한 디자인개발, 해외시장조사 등을 지원하는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을 오는 4.7(금)부터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1인 창조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선택형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마케팅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연중 수시로 소액의 마케팅 지원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는 1차(4월)․2차(5월)로 구분하여 지원한다.
동 사업의 참여기업은 6개 세부과제 중 필요로 하는 과제를 지원금 한도 범위(최대 20백만원)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지정형과제는 해당분야의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기관 중에서 창업진흥원(전담기관)이 전문 수행기관*을 지정하고, 참여기업은 지정된 수행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개방형과제는 과제 수행기관의 제한이 없으며, 참여기업이 자체적으로 마케팅 수행기관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
조종래 청장은 “참신한 아이템이 있지만 인지도 부족으로 판로에 어려움 겪는 지역 1인창조기업들이 홈페이지 제작, 브랜드 개발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아 적극적인
마케팅할 수 있었으면 한다”면서, 지역창업기업들의 많은 사업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