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건물에너지 절감 서비스 ‘에너아이즈’ 선봬 - 상반기 라이트, 하반기엔 프리미엄 버전 출시
  • 기사등록 2017-03-31 13:08:04
기사수정

KT는 ‘에너아이즈(Enereyes)’ 유료버전을 상반기 내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에너아이즈는 ‘에너지(Energy)’와 ‘아이즈(Eyes)’의 합성어로 건물의 에너지 건강상태를 검진하고 비용절감을 위한 처방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T는 올해 상반기에 고객의 에너지사용량을 실시간으로 감지, 예측하고 피크 알람은 물론 에너지 절감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라이트(Lite) 버전을 출시한다. 하반기에는 근원적인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한 24시간 실시간 전문관제와 함께 설비교체를 포함하는 프리미엄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황창규 KT 회장은 미래 핵심사업으로 ▲미디어 ▲스마트에너지 ▲기업 공공가치 향상 ▲금융거래 ▲재난안전 등 5대 플랫폼을 강조했다. 에너아이즈는 이중 스마트에너지 플랫폼의 핵심이다.

KT는 우리나라 연간 전력 사용량의 약 0.5%(지난해 기준 2500GWh/약 3000억원 규모)를 차지할 만큼 에너지 소비가 많은 기업으로 전국 건물들의 에너지 비용절감 및 효율 극대화를 위해 수십년 동안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러한 에너지 절감 노하우와 AI 기술, 에너지 전문인력 및 24시간 365일 관제역량 등을 집결해 스마트에너지 플랫폼(KT-MEG)을 구축했다.

KT-MEG의 핵심은 인공지능 기반 에너지 빅데이터 분석엔진 ‘e-Brain’이다. ‘e-Brain’은 시간/요일/기상 등의 변수에 따라 달라지는 건물의 에너지 소비패턴을 분석해 절감요소를 도출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전력사용량 예측은 물론 최고점에 달하는 피크 예상 시간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에너지사용량관리, 전력피크관리 등을 통한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KT는 지난해 10월 중·대형 빌딩, 공장 건물 등 대상으로 무료 에너지 진단·분석 서비스 ‘에너아이즈 프리(Free)’를 선보였다.

김영명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은 “KT-MEG은 ICT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GLOMO상을 수상함으로써 글로벌 1등 혁신 기술력을 전 세계에서 인정받았다”며 “올해 에너아이즈 Lite/Premium 서비스 본격 출시로 620만 건물고객들이 에너지를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너아이즈 Lite/Premium 서비스는 상가빌딩, 공장, 아파트(공용), 호텔, 모텔, 병원, 스포츠센터 등 국내 건물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31 13:08: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