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해 진행된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모습.(사진제공=사천시)

봄 바다가 전하는 도다리, 주꾸미, 바지락, 피조개 등을 비롯해 제철을 맞은 싱싱한 활어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수산물 축제가 찾아온다.

‘2017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삼천포항 등대 일원에서 열린다.

‘청정해 수산물과 쪽빛바다가 어우러진 삼천포항’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하는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는 사천 앞바다와 인근 남해안에서 잡히는 청정 수산물과 지역에서 가공·생산되는 수산특산품들을 싱싱하고 저렴하게 만나 볼 수 있는 한려수도 중심지의 대표 먹거리 축제다.

올해는 청정해역 삼천포항 일원으로 장소를 옮겨 생선회 무료시식회, 수산시장 할인쿠폰 발행한다. 행사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용궁수산시장 2층 주차장을 12시부터 무료 개방할 계획이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맨손 붕장어잡기, 어린이 주꾸미 낚시, 바다낚시, 황금열쇠를 잡아라, 요트승선’ 과 함께 올해 처음 선보이는 ‘야간 돌게 낚시, 수산물 다트, 느린우체통’ 등이 있다.

다양한 수산물을 주제로 한 ‘수산물 전국 창작요리 경연대회'와 '삼천포항 향토요리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야간에는 초대가수 축하공연, 지역 예술인의 다양한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아름다운 삼천포항 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가 3일동안 펼쳐진다.

축제 관계자는  "삼천포항 수산물의 우수한 맛과 품질이 전국적으로 홍보돼 어족자원 감소와 내수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지역경제를 활기차게 할 것을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남해안의 아름다운 봄 축제를 찾아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7 14:58: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