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0 청소년 박람회 부산확정 -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대회 선보일 에정-
  • 기사등록 2009-01-05 00:00:00
기사수정
 
2010년에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최지가 부산으로 확정됐다.

부산시의 5일 발표에 따르면 보건복지가족부가 지난 12월 30일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 박람회 개최지를 공모한 결과 부산과 경기, 경남 등 3개 시·도로부터 유치 신청을 받았고 개최지 선정위원회에서 부산시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청소년박람회 유치제안에서 청소년 유관기관, 청소년단체 등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과 박람회 기간을 초중고생 체험학습의 날로 운영하는 청소년 참여도 제고방안, 울산·경남 등 인근지역 참여전략,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청소년특별회의 개최를 통한 부산 청소년선언 채택 및 광안대교 위에서 전국 청소년걷기대회 개최 등 특색 있는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제시해 좋은 결과를 낳았다.

「제6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전국에서 20만 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청소년의 꿈을 찾아! 대한민국의 희망을 찾아!'를 주제로 Beautiful 청소년, Active 청소년, Global 청소년, Creative 청소년, 그리고 청소년 Culture & Content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의 소질과 끼를 개발해 미래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인구의 21.5%인 77만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청소년박람회를 부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행사를 보다 내실 있게 준비하여 지방 청소년들의 문화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청소년문화 저변확대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9-01-0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