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화촬영지! 부산 가이드북에 담아 - 핸드북 크기 5,000부 제작, 시내 주요 관광안내소 비치 -
  • 기사등록 2008-12-26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국제영화제를 통해 세계 속의 영화도시로 자리매김한 부산의 도시브랜드와 특색을 살려 영화도시 부산의 관광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영화관광 가이드북´을 제작 보급한다.

‘영화관광 가이드북’은 주요촬영지와 영화영상 관련시설 및 부산국제영화제 등 행사정보를 찾기 쉽게 화보형식으로 구성해 부산의 영화역사 100년을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운대 센텀시티에 조성 중인 부산영상센터, 부산영상후반작업시설,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 등 인프라 조성을 포함한 시내 주요상영관 및 촬영지 표기지도, 영화영상 관련시설 및 축제․행사 등 정보를 수록해 아시아영상문화중심도시 부산의 비전과 미래를 담아내고 있다.

‘영화관광 가이드북’은 시내 관광안내소, 부산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 부산영상위원회, 시네마테크부산 등에 비치해 영화도시 이미지를 홍보하고, 영화관광을 안내함으로써 영상문화도시로서의 위상제고에 새롭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영화관광 가이드북’은 바다와 육지 등 상반된 이미지를 두루 갖춘 매력적인 관광명소는 물론 일상의 무게를 덜어내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을 찾아가는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영화관광 가이드북과 함께 넉넉한 발걸음으로 부산을 찾아주기를 바랬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8-12-2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