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수도사업본부 - 에코스마트 상수도사업단 '손 잡았다' - ET-IT기술 융합 지능형 상수도 시스템 개발
  • 기사등록 2016-12-29 08:37:34
기사수정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영환)는  29일 상수도사업본부 7층 회의실 에코스마트 상수도시스템 개발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코스마트 상수도시스템 개발사업단은 상수도 원천기술 확보 및 글로벌 탑 10대 명품 상수도플랜트 기술개발 등 상수도 사업의 선순환적 발전을 위한 환경부 환경산업기술원 산하 연구사업단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회동수원지 원수 수질에 맞는 △막여과 및 지능형 상수도시스템의 고도화 기술 개발 △맞춤형 정수시설 및 지능형 운영장비 개발 △유틸리티 기반 상수도시스템 에너지 효율화 등 환경부가 주도하는 상수도산업의 신성장 동력화와 수출산업화를 주도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뿐만 아니라, 물 산업 분야의 선도적 역할과 함께 상수도의 첨단기술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특히 부산시에서 구상하는 최첨단 스마트 정수시설에 대하여 회동수원지원수수질을 가지고 직접 시험할 수 있는 파일럿플랜트(pilot plant)를 설치?운영할 계획으로 있으며, 또한 IT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운영 프로그램 개발도 병행하여 정수장 운영에 대한 완전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김영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사실상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부 연구개발 사업비 20억을 부산 맞춤형 연구개발로 유지하는 결과가 되었으며, 앞으로 부산시가 물 산업 분야의 최고 기술력 보유와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9 08:37: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