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항만공사,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 갱신 -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신기술 개발, 공유를 통해 동반성장모델 제시
  • 기사등록 2016-12-04 09:40:06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확인·인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성과공유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설립한 대ㆍ중소기업협력재단이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중소기업과 함께 신기술을 개발하여 그 기술과 가치를 공유하여 동반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BPA는 지난 2014년에 성과공유제 운영지침을 마련하여 항만물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수화물처리 교육과정 개발연구를 과제로 하여 중소기업과 성과공유계약을 최초 체결한 바 있다.

 

이후로도 중소기업 대상 동반성장 과제 공모를 통해‘항만형 LED 옥외투광등’개발, ‘돌아와요 부산항’앱 개발,‘VE지원 시스템’개발을 완료한 바 있으며, 현재‘해사지식 플랫폼’웹과‘BPA 동반성장’앱 개발을 성과공유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BPA에서 이 인증이 갱신된 것은 그 동안 꾸준하게 추진해 온 성과공유제의 결실을 인정받은 것이기 의미가 있다.

 

우예종 사장은 “다가올 미래에는 스마트물류와 연관된 신기술이 항만산업에 요구되고 있어 동반성장 과제 공모 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많이 참가하여 신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성과를 공유하여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04 09:40: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