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소기업청은 30일 오후 2시 대강당에서 하반기 R&D지원 사업에 선정된 70여 업체를 대상으로 R&D과제의 보고서 작성 및 사업비 사용 등 애로사항을 수렴해 소통하고 노하우를 전수한다.
R&D사업 성공수행을 위해 수행기업의 자금 사용 사례 및 설명으로 쉬운 지식 습득과 개발한 기술이 지적재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적재산권 확보방안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 실시하게 되는데 부산중소기업청은 지난 ‘14년부터 독자적으로 도입한 ‘R&D입문부터 성공까지’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부산지역 R&D사업 수행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자이로(대표 목동엽)는 “지난 7월 역량강화프로그램 및 1:1 개별 담당자 상담을 통해 하반기 제품공정개선 및 현장수요 형 사업계획서 준비 및 사업비 집행계획을 효율적으로 작성, 최종 선정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윈하이밴드(대표 이주동)는 “R&D자금 집행 등 알기 쉬운 설명을 통해 원만한 사업수행을 이끌어 냈으며 제대로 알고 대처하지 못했다면 어찌될지 모를 일 이었다“고 역량강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부산중소기업청 김진형 청장은 “힘든 시기일수록 미래를 준비하는 R&D사업 참여가 절실하다고 생각되며, R&D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의 사업성공 견인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피력했다.
R&D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종소?중견기업은 부산중소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051-601-5147)에 일정을 문의하여 참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