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RA(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이사장 강영실)와 한국조류학회(회장 김형근)는 수산자원·해양환경 분야의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과 상호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이달 28일 제주도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수산자원 및 해양환경 분야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보·인적 자원을 교류함과 동시에 바다숲, 바다식목일 캠페인 등 정부3.0 패러다임에 기반한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과 한국조류학회는 ▶ 수산자원·해양환경 분야의 전문가 네트워크 형성 및 인프라 구축 ▶ 수산자원· 해양환경 분야 상호 지원 및 인적 자원 교류 ▶ 수산자원·  해양환경과 연관된 성과 창출 지원 및 홍보 협력 ▶ 수산자원·해양환경 관련된 학회, 세미나 공동 참여 및 개최 ▶ 수산자원·해양환경 보호·보전에 대한 캠페인 등에 합의한다.
 

양 기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적이고 다각적인 방법으로 연안생태계를 복원하고 조성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며 “ 9.28.~9.30일까지 제주에서 개최하는 한국조류학회 제30주년 정기학술대회 및 국제심포지엄 공동개최가 그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9-27 08:58: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