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산세관, 찾아서 지원하는 FTA 설명회 개최 - 관내 수출기업과 1차 협력업체 연계, 맞춤형 FTA 활용 지원
  • 기사등록 2016-06-17 13:17:37
기사수정



양산세관(세관장 강부신)은 양산 소재 중소기업인 ㈜파카하니핀커넥터를 방문, 수출자와 1차 협력업체 15개업체를 연계하여 FTA 전반에 대한 상담 및 설명회(사진)를 개최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수출자와 1차 협력업체에 원산지확인서 작성 방법과 원산지인증에 따른 특혜제도 등을 설명함으로서 FTA 활용의 필수 요소가 ‘수출자와 협력업체간의 협조’임을 강조하고 이를 통해 기업 상호간 윈-윈 할 수 있음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설명회에 참석한 수출업체 직원들은 FTA의 중요성과 활용 대책에 대해 크게 공감하였고, 쉽고 간편한 관세청 FTA 포털시스템에 대하여도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협력업체 또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양산세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문 인력부족으로 FTA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영세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함으로서 업체들의 FTA 특혜제도 활용 확대와 수출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17 13:17: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