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 부산시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개최 - 최신 정보기술 습득과 인공지능시대 IT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 기사등록 2016-06-15 09:42:22
기사수정

 

부산시는 6월 15일 오전 10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시, 사업소, 자치구·군 정보화담당공무원 등 1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화 담당공무원들이 참가해 자치구·군의 정보화 우수사례 및 신기술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상호 소통을 통해 정보화 능력을 배양하면서,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 등 인공지능 시대의 IT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계기 마련을 위한 자리이다.

시는 자치구·군별로 연구발전 과제를 접수받아 서면심사를 거쳐 우수 연구과제 4편을 선정, 이날 대회를 통해 최종순위를 결정할 계획이며, 연구발전대회는 4개구 연구과제 발표, 최신 정보기술 특강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연구과제로 발표할 내용은 △핀테크 기술의 공공서비스 활용 방안(사하구)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활용한 스마트 행정 구현(해운대구) △클린환경 구현을 위한 지능형 악취통합관제시스템 구축(사상구) △행복한 고객을 위한 Big고객관리시스템 구축(수영구) 등 4건이 우수과제로 채택돼 발표 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지자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및 표준전환 가이드’란 주제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정보화 트렌드 변화에 맞춰 부산시의 발전전략을 살펴보는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최신 IT기술 동향과 글로벌 스마트시티를 지향하는 정보화담당공무원들에게 신기술 적용 업무를 발굴하는 좋은 연찬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15 09:42: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