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 부산지역본부는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 김해도예협회와 각각 지난 24일과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전통 공연예술과 문화자원을 김해공항 이용고객에게 선보이기로 했다.

김해공항은 공항이용 고객의 다양한 문화향유 욕구에 부응하고 문화공항으로 발전 시기키 위해 지역 문화예술공연과 전시회를 유치해왔으며, 난 2011년 부산문화재단과의 MOU체결을 시작으로 2014년 부산미술협회, 2015년 김해시 등 총 5개 기관과 협약을 맺은데 이어 이번에 체결한 2개 기관을 합하면 총 7개로 늘어나게 된다.



협약의 주요내용을 보면, 부산국립국악원은 연 2회 이상 여객터미널 내에서 전통공연을 실시하기로 했고, 김해도예협회는 공항 내 상시 도자 전시회를 개최하고 도자체험관 설치를 검토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발굴하기로 약속했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박순천 본부장은 협약식 자리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해공항을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공항공사 산지역본부는 지역사회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적극 동참할 것“ 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30 10:04: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