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린이집 대상「으뜸어린이집 운영 코칭」실시 - 어린이집 원장 700여 명 대상으로 .....
  • 기사등록 2016-05-24 14:34:08
기사수정

 


부산시는 5월 25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2016년 으뜸어린이집 운영 코칭」을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어린이집 원장 7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운영기준 법규 준수 및 2016년 보육사업 안내, 미담·수범사례 발굴 전파, 아동학대 예방, 어린이집 주요 위반 사례별 지도점검 교육 등 양질의 안심보육을 확대한다.

 

그동안 어린이집 지도점검은 주요 위반사항을 적발해 처분하는 등 유사사례들이 반복해 지적되는 등 효율적 운영이 되지 못하는 등 부산시 2,000여 개소 어린이집을 해당구·군에서 지도점검해 담당 직원들의 업무 가중으로 어린이집 지도점검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으뜸어린이집 운영 코칭」을 통해, 어린이집 운영기준 및 재무회계처리 기준, 보육교직원 임면 관리, 보육료 수납, 필요경비 및 특별활동 실시 관리, 급식·위생 관리, 어린이집 안전관리, 행정처분 관련규정, 아동학대 사전 예방, CCTV 운영 관리 등에 대해 주요 위반 사례별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매번 지도점검시 적발되는 유사사례 등 재발방지 예방을 위해 어린집 미담·수범사례 발굴 전파 등을 통한 양질의 안심보육을 실천하는 으뜸어린이집 운영을 확대하고자 한다.

김희영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에 으뜸어린이집 운영 코칭이 어린이집의 운영에 도움을 주고, 어린이집의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며, 교사가 만족하는 부산보육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24 14:34: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