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력단절극복여성 휴먼라이브러리 콘서트 개최 - 경력단절 후 취·창업 도전에 성공한 여성과 구직여성간 성공사례공유
  • 기사등록 2016-05-23 14:13:42
기사수정

부산시는 5월 24일 오후 2시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경력단절후 취·창업에 도전해 성공한 여성 10명과 구직여성 300여 명이 참석해 ‘경력단절극복여성 휴먼라이브러리 콘서트’를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콘서트는 유명인사가 아닌 우리 주위에서 만날 수 있는 평범한 여성들로서 결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었다가 취·창업 도전에 성공하기까지의 생생한 사례-자격증 취득, 직업교육훈련 등 취·창업전 노력, 일·가정양립 방법 과 향후 삶의 목표 등을 전달하고 구직여성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순서로 진행되며 식전과 막간에 ‘부산 리더스 플루트 앙상블’ 연주와 ‘산하’ 밴드의 흥겨운 공연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사례발표자들은 부산 지역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0개소에서 직업교육훈련과정 수료, 인턴십 참여, 상담 등 취업지원을 받아 의료관광코디네이터, 노무사무원, 방과후 학습지도사, 게스트하우스 창업 등 다양한 직종에서 사례발표자와 관심 있는 구직자를 연계하여 멘토링을 추진, 취업지원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해나갈 계획이다.

 

사례별 멘토링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여성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영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경력단절극복여성의 재취업 성공사례를 통해 구직희망여성의 취업의욕 고취 및 향후 성공사례자와 구직자간 멘토링 연계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23 14:13: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