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미술관(관장 김영순)은 부산시립미술관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교육청 후원으로 5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부산시립미술관 야외광장에서 부산시내 초등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16년도 초등학생 미술실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술창작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길러주고 나아가서는 재능이 있는 미술 꿈나무 발굴과 어린이의 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나아가 부산미술의 미래를 육성한다는 장기 목표를 갖고 있다.
‘미술실기대회’는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구분해 진행되며, 실기 과제는 대회 당일 학년별로 발표한다. 참가학생은 학교에서 교부하는 학교장 추천확인증을 지참해 대회 당일 오전 9시 반부터 시립미술관에서 배부하는 검인된 켄트지를 받아 사용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1명(시장상), 최우수상 4명(시장상2, 교육감상2), 우수 6명 등 총 49명을 수여하고, 입상작은 6월 13일 시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에 선정된 작품은 7월말 시립미술관 로비에 전시돼 미술관을 찾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어린이들의 생각과 사고의 표현을 감상할 수 있으며, 미술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는 미술 창작에 대한 의지와 관심을 높여 어린이 미술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가족들이 동반해 그림을 그리는 학생과 함께 하는 자리로 실력을 겨루고 평가하는 목적이 아니라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전시하고 즐기는 가족문화행사로서의 의미를 가진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참가학생이 속한 초등학교장 추천을 통해 학교별로 20명 이내로 접수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미술관 학예연구실(☎740-425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