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제4회 청소년 열린 축제 개최 - 청소년 문화예술 공연, 체험부스 및 활동마당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 기사등록 2016-05-18 13:34:41
기사수정

부산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청소년의 자아발전 계기 마련을 위해 청소년 및 가족, 청소년지도자 등 4,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부산어린이대공원 내) 대강당 및 야외광장에서 ‘제4회 청소년 열린 축제’를 5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열린 축제’은 또래 간의 자율적인 동아리활동을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인성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코자 시에서 주최하는 청소년들만의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와 밴드, 노래, 댄스 등 청소년 문화예술경연대회가 열리고, 야외광장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체험 부스와 전통놀이 등 활동마당이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문화예술경연대회는 부산지역 청소년 동아리가 15개팀이 참여하며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 누구나 공연 관람을 즐길 수 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4월 공개 모집을 통해 접수된 38개 신청 팀 중 UCC공연 영상으로 예심을 통과한 경남여자중학교 The Only,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Foxy 등 총 15개 팀이 본선에 출전한다. 또한, 축하공연으로는 여성 4인조 걸그룹인 포켓걸스(pocket girls)의 특별공연이 마련돼 있다.

야외광장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체험부스 40여 개를 운영하며, 청소년을 비롯한 유아, 가족 등 시민 누구나 체험에 참여 할 수 있다. 체험부스에서는 △led 손전등 만들기 △로봇 만들기 △정전기 두레박 만들기 △간이 정수기 만들기 △음식물처리 지렁이 만들기 △수경재배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 및 과학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피부미용 △헤어스타일리스트 △바리스타 체험 △3D 프린팅 △미술심리 테스트 △간이 청진기 만들기 △지문을 이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청소년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진로검사를 통한 직업 찾기 등 청소년 상담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직접 참여 할 수도 있다.

아울러, 활동 마당에서는 △「아빠, 엄마 어릴 적」전통놀이와 △「모두모두 감사합니다」카네이션 나누기 인성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열린 축제가 교과목 위주의 학교공부에 찌든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그동안 틈틈이 갈고 닦은 끼 발산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확산시켜, 청소년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18 13:34: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