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년 민원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 시민맞춤형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개선...
  • 기사등록 2016-04-05 09:06:19
기사수정

부산시는 ‘2016년 민원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4월 6일 오전 10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구·군에서 최근 3년 이내에 추진하고 있는 민원서비스 혁신우수사례를 발표 평가하는 자리로 우수사례를 부산 전역으로 널리 전파하고 시민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질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 및 구·군 민원업무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하며, 서구청 등 8개 구에서 민원서비스 혁신 우수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발표 사례로는 △부산서구 지적, 주민의 꿈을 그리다(서구) △One Touch! 손안에서 확인하는『MMS 토지가격 서비스』(동구) △얼수조타 나눔사업(동래구) △통하면 행복합니다!

『統♡通 BAND』운영(남구) △거동이 불편한 이웃에게 맞춤형 침대를 드리는『편안하고 행복한 꿈자리』사업(사하구) △사랑나누기 행복더하기『찾아가는 더~DREAM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연제구) △독거노인 스마트 안부 알리미 사업(수영구) △이제는 환경이다! 악취민원 제로화!『사상구 악취통합 관제센터』운영(사상구) 등이다.

기관별 발표 후에는 심사를 거쳐 4개 기관을 최종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4월 중 행정자치부에 부산시 우수사례로 추천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사례를 부산 전역에 널리 확산하는 한편, 앞으로도 참신하고 다양한 민원행정 사례 발굴과 개선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4-05 09:06: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